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돌발성 난청 재발 원인과 치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난청일 경우 그대로 방치하기보다는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만약 자연치료될 것이라 생각하고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결국에는 청력감소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무서운 돌발성 난청이 재발하는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하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발성 난청 재발 소개 콘텐츠
돌발성 난청 재발

돌발성 난청 재발 원인 및 치료 소개

 

돌발성 난청 재발 증상

 

돌발성 난청이 재발되기는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증상을 알고 있다면 자신이 다시 걸렸는지 아닌지 알 수 있을 텐데요.

 

돌발성 난청은 이름처럼 어떠한 전조증상도 없이 갑자기 찾아옵니다. 몇 시간 또는 2~3일 이내에 갑자기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발성 난청이 무서운 것인데요. 재발됐을 경우 처음 걸렸을 때 보다 더 상태가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재발

보통 한쪽 귀의 청력이 갑자기 떨어지기 때문에 이명이나 어지럼증을 동반하며 더 나아가 갑자기 한쪽 귀가 막힌 느낌이 들면서 작은 소리가 잘 안들린다면 돌발성 난청이 재발했다고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가볍게 넘기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가능한 발생초기에 치료를 해야 결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증상을 인지하게 되면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발성 난청 재발 원인

 

돌발성 난청이 재발하는 이유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바이러스 감영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나타납니다. 현재 환자분의 건강상태나 질병 유무 등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환자분의 현 증상과 건강상태, 체질적 특성, 기타 질병 여부 등을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돌발성 난청 재발

돌발성 난청이 지속되게 되면 듣기와 말하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돌발성 난청의 발생원인이 사람마다 다 다른 이유로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돌발성 난청 재발 치료 및 방지

 

난청의 발현시기, 양측성 난청 유무, 난청의 정도와 진행 형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돌발성인지 급속이 또는 서서히 악화되는지, 변동성인지 자세히 확인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에 따라 치료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보통 치료는 2주안에 큰 방향성이 정해집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최대 3~4개월까지 걸린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할 것입니다.

 

돌발성 난청 재발

한방으로도 치료 많이 하는데 한약과 교정, 침 치료를 병행할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치료를 받는 것인데요.

 

최근에 보청기가 많이 저렴해졌으니 부담스러워 하지 말고 보청기 전문점을 내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초소형 보청기가 나온 만큼 착용 여부도 알 수 없을 만큼 정교해졌으니 난청이 재발돼 고통받고 있다면 보청기 착용을 강추드립니다.

 

돌발성 난청 재발

지금까지 돌발성 난청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보청기 관련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댓글